자료수집 및 조사 연구 사업 내용

  • 경영실태 파악 및 분석

    01
    경영실태 파악 및 분석

   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장기적인 택배서비스사업자(영업점)의 경쟁력 제고 및 발전방안 수립을 위해 경영실태를 파악 · 분석하는데 목적을 둠

  • 택배영업점 조사

    02
    택배영업점 조사

    택배영업점 규모, 종사자 수, 취급업무,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, 영업점의 주요 현안, 평균 매출을 비롯한 수익구조, 정책이슈 등 조사

  • 비전 및 육성 방향

    03
    비전 및 육성 방향

    실태조사 현황분석 및 진단 결과를 통해 비전 및 육성 방향, 중점 추진과제 도출

  • 핵심 추진과제 도출

    04
    핵심 추진과제 도출

    영업점 사업구조, 조직 및 인력구조 등 보유역량 분석(SWOT)과 택배서비스영업점 경영환경 분석 및 정책방향 등을 종합 검토하여 중장기 발전방안 제시 및 핵심 추진과제 도출

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내용

생활물류서비스 산업 발전법 시행에 따른 사업환경 변화에 맞추기 위한
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택배서비스 산업 문화 발전에 목적을 둡니다.

  • 경영자(영업점) 대상

    01
    경영자(영업점) 대상

    성과관리, 노무, 회계 및 법률자문 등 기본적인 경영컨설팅과 재무관리 교육

  • 종사자 대상

    02
    종사자 대상

    고객관리를 위한 cs교육 및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지원